언론보도

아섹, ‘한국-인도네시아 친환경혁신 기술매칭 행사’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아섹, ‘한국-인도네시아 친환경혁신 기술매칭 행사’ 개최

(재)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ASEIC·아섹)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과 인도네시아 중소기업협동조합부와 응용기술평가원(BPPT)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인도네시아 친환경혁신 기술매칭 행사를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그랜 멜리아 호텔에서 개최했다.

인도네시아 중소기업협동조합부의 와얀 딥따 차관은 한국 친환경혁신 기업과의 기술교류를 통하여 자국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 자원과 비용 절감, 에너지 효율화 및 기술 선진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본 행사에는 국내와 인도네시아의 중소기업, 정부 및 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가했다. 한국과 인도네시아 중소기업은 기술 매칭 세션을 통하여 상호 기술협력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기후변화 적응 서비스 플랫폼과 환경·정보화 솔루션 기업 ㈜스마트시티그리드, LED 시스템 조명과 방범방재·관제 솔루션 기업 ㈜제이피케이코리아, 태양광 에너지발전 전문 기업 현대엔지니어링㈜, 친환경 펌프 부자재 및 플라스틱 사출·가공·금형 제작 기업 ㈜형기술 등 국내 4개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아섹은 아셈 지역 중소기업의 친환경혁신 성장을 촉진하는 정부간 협력기관이다. 한국의 중소벤처기업부와 인도네시아 중소기업협력부의 협력으로 아셈지역 친환경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활동 지원센터인 그린비지니스센터를 자카르타에 운영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2017.11.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