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동향

KT, 국립공원 관리에 ICT 기술 적용한다

페이지 정보

본문

국립공원관리공단과 MOU…지능형 CCTV·IoT등 지원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KT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손잡고 과학적 공원 관리를 위한 혁신에 나선다.

KT(대표 황창규)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은 23일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과학적 공원 관리를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립공원의 보전, 공원 시설의 설치,유지,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국민의 보건과 여가생활의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공원 관리 전문 기관이다. KT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ICT 기술을 적용해 공원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탐방 정보를 제공하고 민원 업무를 개선하는 등 대국민 서비스 고도화를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KT 지능형 CCTV 플랫폼 도입으로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보다 체계적인 영상 데이터 관리 및 분석을 할 수 있게 된다. 협대역 사물인터넷 기술은 야생동물 추적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양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ICT 혁신 서비스를 발굴하고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양사는 향후 ICT 기반 혁신 서비스 확대를 위해 전략적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박윤영 KT 기업사업부문장은 “KT가 보유한 ICT 역량을 총 동원해 국립공원관리공단의 과학적인 공원 관리와 대국민 서비스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생태가치와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ZDNETKOREA , 2018-02-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