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실적

서울시 시민이동성케어센터(MM Center) 운영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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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 목적 ]

시민이동성케어센터 운영은 교통약자와 시민의 이동성향상을 위해 모든 교통자원을 공유하여 누구나,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편리하게 시민들의 이동성 및 접근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지속성장 가능한 보행친화도시를 구축

[ 사업 기간 ]

 2015.10.19 ~ 2016.02.29

[ 세부 내용 ]

 

1. 추진배경

❍ 보행친화도시 선도사업 추진 등 보행친화도시 정착기반 마련

❍ 사람 중심의 보행친화도시 정착을 위한 보행중심의 교통서비스 구축

2. 사업범위

❍ 보행정보서비스 기반조성을 위한 정보화 비전 수립

사람중심의 보행포털서비스 및‘시민이동성케어센터’구축 및 운영방안 정의

3. 추진전략

❍ 국내·외 보행관련 정보제공 사례 분석 및 사업의 타당성 검증

❍ 민간 및 공공 보행정보 연계 및 활용방안 수립

❍ 모든 시민 중심의 보행포털서비스(On-Line) 기반 조성 계획 수립

❍ 교통약자 중심의 콜상담(Off-Line) 기반 ‘시민이동성케어센터(MM_Center)‘ 운영 계획 수립

4. 기대효과

❍ 보행안내시스템 및‘시민이동성케어센터’운영·구축으로 보행자·교통약자의 보행 편의 증진 및 시스템 이용 활성화

❍ 보행관련 가용자료 발굴을 통한 보행관련정보 확대 및 신뢰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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